다니엘 금식 기도가 다음 주일날 시작해요

부활절을 앞두고 3월 10일 주일부터 3월 30일까지 3주간 다니엘 금식기도를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프랭클린 젠센 (Franklin Jentezen) 이 지은 책 [‘성령으로 배부른 금식’]을 기초하여 만든 다니엘 식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먹을 수 있는 음식: 기본적으로 각종 과일과 채소와 인공적인 가미가 없는 음료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통곡물과 현미, 견과류와 콩류, 두부, 묵, 고구마, 감자, 옥수수, 호박, 나물, 등입니다. 먹을 수 없는 음식: 기본적으로 고기와 생선 그리고 가공된 곡류입니다. 구체적으로는 고기류, 밀가루와 쌀로 만든 밥 또는 빵, 유제품, 튀긴 음식, 탄산음료, 커피, 술, 담배 등입니다. 먹을 수 있는 음식과 그렇지 않고 중단하는 음식을 보면 다이어트 식단처럼 보입니다. 그 만큼 건강을 위해 식단이 꾸려져 있습니다.

우리 교회는 집에서 혼자 살며 요리하기가 힘든 학생들이 많이 있어서 다니엘 책자에 나오는 음식을 그대로 따르도록 요청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아래와 같이 해보도록 제안합니다.

2024년 다니엘 금식 식단

O 기름진 음식과 기호식품(육고기류, 술과 담배, 커피 등) 중에서 한 두 가지를 미리 스스로 정하여 제한하십시오

O 밥 종류, 면 종류, 어류, 채소, 야채, 과일 등을 먹을 수 있으나 음식을 적당하게 먹고 과식하지 않도록 합니다. 

O 미디어 금식 – 소통을 위한 것에 제한하고, 꼭 필요한 정보 외에는 하지 않음

음식에 집중하기 보다는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교제하며 성령의 충만함을 경험하기 위한 것에 집중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하지만 다니엘 금식에 참여하여 경험이 있거나, 다니엘 식단을 그대로 따라서 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있다면 프랭클린 젠센이 제시한 대로 금식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우 큰 유익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다니엘 금식을 처음 해보면 처음 얼마간은 무엇을 먹고 어떤 것을 먹지 않아야 하는 음식에 집중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니엘 금식 기도는 기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기도하는 것에 마음을 두면 하나님과의 교제함으로 인해 금식하는 것이 많이 힘들지 않고 기쁘게 할 수 있고, 결과도 좋을 것입니다. 

다음은 “금식 기간에 의식적으로 해야 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O [다니엘 금식 기도 길잡이 동영상]을 제공받아 이 동영상을 날짜별로 시청하십시오.

O 말씀을 듣거나 읽으며 묵상함 듣고 있는 Bible GPS 또는 개인적으로 읽고 있는 성경 계속 읽으시고, 그렇지 않은 분들은 요한복음과 로마서를 읽으시기 바랍니다

O 찬양을 듣거나 부름 하나님을 찬송에는 능력이 있어 치유와 승리를 맛보게 됩니다.

O 카톡 방에서 간증 목장 카톡에서 받은 은혜를 하루에 하나 이상 올리고 댓글을 담. # 마지막 날인 3월 30일 토요일 새벽기도 시간에 다니엘 금식을 통해 얻은 유익을 나누도록 합니다.

혼자 금식기도 하는 것은 힘겨워서 어렵습니다. 하지만 목장에서 함께 하면 서로 의지가 되고 도움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공동체인 교회를 주신 이유이기도 합니다. 모두 참여하여 영적 유익과 공동체가 새롭게 서는 유익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